동물생산환경연구실(LEL)

Graduate school of Livestock environment

축산냄새 상시 대응…방제단 운영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26-02-12 17:19 조회 48회 댓글 0건

본문

02 복사

제주양돈농협(조합장 고권진)이 3일 ‘24시간 냄새민원 축산사업장 방제단 운영사업’ 대상자 선정을 위한 평가위원회를 열고 있다.


제주양돈농협(조합장 고권진)이 3일 ‘24시간 냄새민원 축산사업장 방제단 운영사업’ 대상자 선정을 위한 평가위원회를 열고, 방제단 운영을 수행할 5개 방제업체를 최종 선정했다.

방제단은 2∼12월 연중 운영되며, 양돈장 밀집지역과 냄새민원 다발지역을 중심으로 휴일·야간 등 냄새 대응 취약시간에 냄새저감 미생물제제를 뿌리는 업무를 맡게 된다. 이를 통해 냄새 발생을 사전에 줄이고, 민원 발생 시 현장 대응을 신속히 진행할 수 있도록 24시간 상시 방제체계를 구축하는 게 목표다.

이 사업은 제주도 지원으로 추진되며, 사업 운영 총괄은 제주양돈농협이 맡는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5개 방제업체는 지역별 축산사업장과 인근 주거지역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방제를 실시하고, 현장 점검·관리 및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고권진 조합장은 “이번 사업이 지역주민의 생활환경 개선과 축산업에 대한 신뢰 제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냄새저감을 위한 선제적 대응과 현장 중심 관리체계를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제주=류수연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